게임 서버프로그래머가 되기위한 앞으로의 공부
1. 진로 결정
많은 고민과 진로 탐색후 현재의 내 진로는 '게임 서버프로그래머' 로 잡았다. 이에대해선 많은 고민과정이있었고 내가 가장 오래도록 즐겁고 보람차게 공부할수 있는 분야라는걸 확신할수 있었던게 가장 큰 이유였다. 게임 서버프로그래머라는 목표에 의지는 충만하지만 이것이 무슨일이 있어도 반드시 이길로만 갈것이다 라는걸 의미하진않는다. 내 앞길을 내가 정할수 있지만 내 앞일이 어떻게될질은 나도 모른다. 상황에 따라 다른분야에 종사하게될지도 모른다. 하지만 일단은 내가 정할수있는건 당장에 내가 걸어가야된 길이고 그것을 정했을 뿐이다. 그 길 앞이 막다른 길이더라도 일단은 이길로 계속 갈것이다.(물론 나에게있어 가장 막다른길이 아닐것이라 판단한점도 고려할점이었다.)
2. 앞으로의 공부 계획
c,c++,c#,win api,운영체제,네트워크(기본이론),네트워크프로그래밍,데이터베이스,자료구조, 알고리즘(기본이론), 알고리즘프로그래밍(예제를통한) 이 당분간(향후 몇년이될수도있지만)의 내 목표이다.
비록 제대하고 복학하면 3학년 2학기지만 이젠 더이상 늦었다고 자책하지만은 않으려한다. 그런생각은 오히려 내 정신적 여유를 뺏어가기만 할뿐 전혀 도움이 되지않는다고 생각한다. 물론 자책이란것이 자신에게 적절한 채찍이 되어 앞으로 다시 가게끔 하는데엔 좋다고생각하지만 그런 채찍은 요 몇달간 충분히 맞았다고 생각하며 지금은 채워진 기름으로 앞으로 가는데에만 집중하면 된다고 생각한다.
이번엔 공부를할때 정말 기초부터 탄탄히 다져서 공부하려한다. 이 과목이 나에게 꼭 필요하다는걸 안 이상 공부의 깊이가 깊어질수록 내게 해가 될건 없을것이며 그렇다면 마음놓고 시간을 투자해서 자세히 공부해도 될것이라 생각했다.